간단히 해놓고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오징어 진미채 볶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흰쌀밥에 달달하게 다른 반찬 필요 없이 한 끼 해치울 수 있어서 간편한 요리입니다. 다른 반찬과의 조화도 좋아서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료.
오징어채 200g.
마요네즈 3숟가락 반.
간장 1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물 35ml(6분의 1컵).
참기름 1큰술.
1. 오징어채 200g을 넣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기.
오징어채 200g 한 봉지를 냉장고에서 꺼내서 오징어 채를 보울에 넣고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너무 길면 먹기 힘들고 이 사이에 낄 수 있어요.
2. 오징어채에 마요네즈 3숟가락 반을 넣어주고 조물조물 잘 무쳐주세요.
보울에 넣은 오징어채에 마요네즈 3숟가락 반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이 풍미를 더해주고 도 부드럽고 촉촉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오징어채와 마요네즈를 잘 섞이도록 무치면 맵지 않고 고소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술안주로도 오징어채 마요네즈 무침은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3. 오징어채 양념을 만들어주세요.
그릇에 간장 1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물 35ml(6분의 1컵),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매운 걸 좋아하시면 고춧가루를 더 넣어주시고, 달콤한 걸 좋아하시면 설탕을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4. 중 약불에서 가볍게 양념을 섞으며 볶아주세요.
프라이팬에 양념을 붙고 중 약불에 잘 저어주세요. 양념이 끈적하게 졸여지면 준비한 오징어채를 넣어주세요.
5. 양념과 오징어채를 잘 섞으며 볶아주세요.
오징어채에 양념이 잘 스며들게 중 약불에 잘 볶아주세요.
완성된 진미채 볶음의 사진입니다. 200g 하시면 딱 지퍼락 용기 한 개 정도 됩니다. 손쉽게 먹을 거 고민될 때 할 수 있는 요리입니다.
오늘도 맛있는 음식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누구나 초보자도 쉽게 짧은 시간 안에 만들 수 있고 간단하면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진미채 볶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