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한 담백하고 단순하게.
단순한 게 최고이다.
The simpe is the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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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투자 아이디어와 보고서 분석은 위의 글들을 참고해 주세요.
넥센타이어는 3분기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전망이다. 그 원인으로는 3가지가 존재한다.
1. 글로벌 물류 대란으로 인해 3분기 수출 선적 비용이 대폭 증가.
2. 컨테이너선 부족으로 인해 일부 수출 물량이 출고되지 못해 미실현 이익이 기록.
3. 타이어 수요 개선, 판가 인상이 하반기 있었지만 원자재 가격이 더 크게 폭등으로 인해 방어 실패.
하지만 긍정적인 부분도 존재한다. 체코 공장 가동률 상승이 있다. 현지 생산능력 확대로 현지 생산 현지 소비가 가능해진다. 그리고 가동률 정상화로 고정비 부담이 낮아질 것을 기대.
넥센타이어는 국내 비중에 비해 높은 수출 비중을 차지하는 기업이다. 물류적체 해소가 된다면 실적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국내 타이어 업계는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금호타이어의 과점시장이다. 피어 그룹과의 비교도 필요하다. 넥센타이어의 강점과 약점을 피어 그룹과 비교해서 판단할 필요가 있다.
시가총액 7,393억, PBR 0.49배. 주가는 월봉상 바닥 부근, 거래량은 점점 낮아지고 시장의 관심을 못 받고 있는 소외 섹터.
소외된 곳에서 꽃이 핀다.
영업이익 흑자전환 기대. 상황이 바닥을 찍고 더 나빠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되면 그곳이 변곡점. 더 나빠질 곳이 없는 Rock bottom. 강바닥. 그리고 반등이 기대되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바닥은 막혀있고 상방은 뚫려 있는 것이 최고의 상황. 악재만 가득한 곳을 주목하자.
추정실적 기대치. 성장성 체크 필요. 예상과 기대와 현실에는 항상 괴리가 존재. 그 차이를 먹는 것이 투자자.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 기대 매물, 실망매물 활용 필요.
주주 구성 나쁘지 않고, 포스트 팬데믹 시대 물류적체와 공급 해소 기대. 물류대란 수혜 기대. 아무도 관심 없을 때 모아가면서 시간 투자 필요해 보인다. 긴 호흡으로 회사가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관심을 갖고 지켜보다 보면 큰 기회가 올 수도 있지 않을까? 원자재 가격 폭등과 해운 운임료 폭등으로 가격 조정 구간에서 어떻게 이러한 부담을 털어 내고 수익으로 연결 짓고 성장을 이어갈지 지켜보면서 팬데믹 극복 상황을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