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Q21 실적에 놀랄 것이고: 2 Q21 영업이익을 종전 5,060원에서 7,087억원(+35.5%QoQ. 2Q20 -5,170억원)으로 대폭 상향 조정한다. 2Q21 LCD 가격 흐름이 기대 이상으로 좋았고, 대형 OLED는 가격 인상과 물량 증가로 1Q21 대비 수익성이 대폭 개선된 것으로 추정된다. 하이엔드 위주로 그들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IT용 패널은 이번에도 제 몫을 해주었다. LGD의 2Q21 컨센선스는 대형 IT 업체 중 분기 초 대비 가장 많이 올랐지만 컨센선스는 여전히 5,360억 원에 머물러 있다.
설사 LCD가격이 빠지더라도 이익이 유지되는 것에 놀랄 것이고: TV용 LCD 가격은 3Q21 횡보, 4Q21부터는 소폭 빠질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LGD는 하반기에 분기당 7천억 원 이상의 영업이익이 가능한데 그 답은 OLED에서 찾을 수 있다. 대형 OLED는 하반기에 분기당 2백만 대 초중반 체제로 가면서 BEP 이상이 기대된다. 소비자의 OLED TV에 대한 수용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고 LCD TV와 가격 차이도 크지 않아 생산=판매의 공식이 성립될 것이다. POLED는 해외 전략거래선 신모델 효과가 3Q21부터 나타나 이 역시 하반기에 흑자 전환될 것이다. 이에 따라 21년 LGD의 전사 영업이익은 2조 7,422억 원으로 종전 대비 13% 상향 조정되었으며 20년 대비 화끈한 턴어라운드를 보여줄 것이다.
주가 수준에 놀랄 것이고: LCD 일변도인 대만의 AUO, Innolux의 시가총액은 각각 78억불, 76억 불이고 LGD는 77억 불이다. 수년간 노력으로 OLED에서 이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지만 정작 밸류 차이는 인정받지 못한 셈이다. 지금 주가는 우려만 있고, 실적과 체질 변화에 대한 보상은 없는 주가다. BU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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