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미리 해두는 종목 공부/테마분석

[IPO공모주 분석] 올해 상반기 공모주 수익률 '극과 극' 종목 정리 (종목 뷔페, 종목 맛집. 꺼진 불도 다시 보자)

리스크테이커 2021. 7. 3.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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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이언트스텝 : 동사는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임.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음.

신규사업으로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과 IP(지식재산권) 솔루션 등을 전개하고 있음.

 

 

 

 

 

 

 

 

2. 레인보우로보틱스 : 동사는 2011년 2월 설립된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 전문 벤처기업으로, 제품군은 크게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 협동로봇 및 천문 관측용 마운트 시스템으로 분류할 수 있음.

로봇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초정밀 지향 마운트를 개발하였으며, 취미 활동가, 전문가뿐만 아니라 최근 군사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마운트를 개발하여 시장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음.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협동로봇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3. SK바이오사이언스 : 동사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12월 출시하여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46% 를 확보.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셀플루4가', '스카이조스터', '스카이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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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K아이테크놀로지 : SK이노베이션 주식회사의 소재사업부문을 단순ㆍ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배터리 소재 등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인 분리막 외에도 향후 미래성장동력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소재인 플렉서블 커버 윈도우(Flexible Cover Window, 이하 "FCW") 사업을 영위.

고객의 높아진 물성 및 품질의 균일성에 대한 요구 수준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분리막 원단과 CCS 기술을 고도화.

 

 

 

 

 

 

 

 

 

5. 에이디엠코리아 : 동사는 임상시험수탁기관으로 제약사나 바이오사의 의뢰를 받아 임상시험 진행의 설계와 컨설팅, 모니터링, 데이터 관리, 허가 등의 모든 업무를 위탁 수행하는 전문 기관임.

주요 서비스 영역은 허가 목적의 임상시험으로서 전체 매출의 약 80%에 달하며, 시판 후 조사(PMS) 분야와 기타(개발, 허가, 컨설팅 분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음.

주 고객은 국내 TOP 10 제약회사들(한미, 대웅, 보령, LG 등)임.

 

 

 

 

 

 

 

 

 

6. 선진뷰티사이언스 : 동사는 1988년 6월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원료와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19년 6월 장항산업단지에 제2공장을 완공하여 FDA로부터 NAI(무결점) 등급으로 패스하였으며, 이는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소재 공장으로는 아시아에서 일본을 제외하고 첫 번째 FDA 승인 사례임.

신규사업으로 차세대 스킨케어용 화장품 소재 플랫폼 사업과 완제품 사업 'i+RECIPE’를 추진하고 있음.

 

 

 

 

 

 

 

 

 

 

7. 솔루엠 : 동사는 전자기기 부품의 연구 및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사업부문은 TV용 파워모듈/3in1보드, 모바일용 아답터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부품 사업부문과 ESL, IoT 등을 생산/판매하는 ICT 사업부문으로 구성됨.

삼성전기(주)부터 장기간에 걸쳐 SMPS공급을 수행함에 따라 장기간 긴밀한 공동 기술개발 및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요를 창출함.

 

 

 

 

 

 

 

 

 

8. 씨앤씨인터내셔널 : 동사는 2013년 10월 설립되었으며, 포인트 메이크업 색조화장품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색조 전문 ODM업체로 아모레퍼시픽·로레알·스타일난다·클리오 등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 '아리따움 모노 아이즈 팔레트' 등이 있음.

2020년 12월 기준 매출구성은 LIP 69.01%, EYE 26.54%, 기타 4.45% 등으로 이루어짐.

 

 

 

 

 

 

 

9. 이노뎁 : 동사는 2008년 1월 설립되었으며, 객체 인식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에서 요구되는 데이터처리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음.

영상인식AI 기술인 IOD 및 IDL를 통해 실시간/다채널 영상데이터처리 솔루션과 스마트시티와 같은 도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을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음.

매출구성은 2021년 3월 기준 영상인식 80.59%, 데이터플랫폼 16.12% 등으로 이루어짐.

 

 

 

 

 

 

 

10. 라이프시맨틱스 : 동사는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능동적 의료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헬스를 통한 비대면 의료의 도래를 예견하고 이에 따른 제반 수요에 착안해 국내 최초의 개인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개발하였음.

2021년 3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함.

 

 

 

 

 

 

 

 

 

 

11. 에이치피오 : 동사는 2012년 4월 6일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음. 설립 이후 디톡스엔자임, 해피엔자임 등을 거쳐 2019년 5월 20일 에이치피오로 사명을 변경함.

보고서 작성일 기준 Denps Aps, Denps Shanghai, SAN.PIO, 코펜하겐레서피, 비오팜 등 5개의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음.

2021년 5월 1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12. 나노씨엠에스 : 동사는 나노소재 관련 전자재료용 나노무기소재, 나노금속화합물, 나노유기형광체의 기초연구를 바탕으로 나노신소재 개발 및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주요 목표시장은 첨단 보안인쇄관련 시장으로 은행권, 여권, 신분증, 수입인지 등의 국가 보안 인쇄시장에 해당됨.

동사는 근적외선 흡수/반사 안료 및 자외선 유기형광 안료 생산 공정과 적외선 발광체 생산 공정 등 두가지 생산 프로세스를 확립하였음.

 

 

 

 

 

 

 

 

 

 

13. 진시스템 : 동사는 2010년 3월 24일에 설립된 분자진단 관련 원천기술의 개발 및 사업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벤처기업임.

2016년 신속 PCR 기술 기반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의 상용화에 성공함으로써, 분자진단의 혜택을 보다 경제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 제조 및 서비스하고 있음.

2021년 5월 26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성장기업 특례를 통해 신규 상장함.

 

 

 

 

 

 

 

 

 

14. 씨앤투스성진 : 동사는 멜트블로운을 직접 제조하여 이를 활용한 'HEPA급 에어필터'와 '보건용 및 산업용 마스크'를 제작 및 판매하는 회사임.

동사 사업의 핵심은 'MB'를 직접 제조할 수 있는 '방사기술 및 고성능 정전 챠징에 관한 원천기술'에 있음.

동사는 COVID-19로 어려운 여건에서 MB의 기술개발과 공정개선, 그리고 각 사업부문별 수율확보 및 원 수직계열화를 통한 공정일원화를 완성하였음.

 

 

 

 

 

 

 

 

 

 

 

15. 엔비티 : 동사는 누적 가입자 수 2,500만 명 이상을 확보한 캐시슬라이드 서비스를 필두로,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개발·운영.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월',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라이브쇼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캐시슬라이드는 출시 후 1개월 만에 100만 명, 5개월 만에 5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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